“undeveloped feature"은 출력 중 누락된 부분에 공백이 형성되고 출력이 진행될수록 출력물에 형성된 공백이 넓어지는 인쇄 결함입니다. 이러한 틈은 분화구처럼 보일 수 있으며 날카로운 가장자리와 거친 표면을 자주 나타냅니다. 경우에 따라 빌드 플랫폼에서 바깥쪽으로 "누락된 부위가 폭발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결함은 SLA 장비에만 있는 출력 오류입니다. 출력물의 일부가 레진 탱크 바닥에 붙을 경우 이 붙은 부분(경화된 레진)이 레이저가 출력물의 다음 층에 도달하는 것을 부분적으로 차단합니다. 탱크에 달라붙은 경화 조각은 레이어 출력이 진행되면서 팽창하며 다른 피처가 형성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시각적 증상
- 초기 레이어에서 나중의 레이어로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출력물 내의 빈 공간으로, 대개 크레이터처럼 날카로운 모서리와 거친 표면이 있습니다.
- 레진 탱크 바닥에 경화된 레진을 겹겹이 쌓습니다.
일반적인 원인
다음 요소 중 하나 또는 이들 요소의 조합으로 인해 undeveloped features 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레진 탱크의 잔해 또는 손상
- Form 2 일반 레진 탱크의 백화현상
- 모델의 출력 방향, 레이아웃 혹은 서포트 문제
- 광학 표면이 오염
문제해결 단계
성공적인 문제 해결 단계는 증상을 식별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체계적으로 좁힙니다. 아래 문제 해결 단계에 따라 인쇄 결함의 가장 가능성 있는 원인부터 시작하여 가능한 원인을 확인하십시오.
Note:
펌웨어 및 PreForm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합니다.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려면 Formlabs SLA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 확인 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PreForm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 FAQ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Step 1: PreForm에서 모델을 확인
출력 발향, 레이아웃 또는 서포트 문제에 대해 PreForm의 모델을 검토합니다
-
출력된 부품을 검사하여 출력이 누락되기 시작한 위치를 확인합니다. PreForm에서 바깥쪽으로 팽창하는 폭발이 빌드 플랫폼과 가장 가까운 부분에서 시작된 영역을 찾습니다.
-
PreForm의 오른쪽에 있는 수직 슬라이서 도구를 사용하여 모델의 개별 레이어를 검사합니다. 출력이 누락되기 시작한 부분을 식별하는데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모델에서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영역을 찾습니다. 이러한 강조 표시된 영역은 출력 시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 가능성을 나타내며 추가로 서포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빨간색 음영이 없더라도 출력 중에 실패한 영역에 서포트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특히 추가 서포트가 필요한 부위의 최소 영역을 찾으십시오.
-
Step 2: 레진 탱크를 점검
레진 탱크 내부 또는 위에 있는 손상이나 이물질은 해당 위치에서 레이저를 차단하여 바로 위에 있는 레진이 경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탱크 내부 및 하부에 오염, 먼지 또는 지문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최상의 인쇄 결과를 얻으려면 탱크 바닥이 깨끗해야 합니다.
Form 2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
---|---|
|
|
TIP:
신뢰할 수 있고 성공적인 인쇄를 위해 인쇄 작업 후 레진 탱크를 깨끗하게 잘 관리하십시오.
Step 3: 광학창 점검
프린터의 광학 표면에 있는 오염, 먼지 또는 이물질로 인해 레이저 광선이 확산되거나 약해져 인쇄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오염은 프린터의 노출된 광학 표면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Form 2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
---|---|
오염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창 표면은 내부 구성 요소를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레진 탱크 아래의 유리 광학창입니다.
|
오염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 표면은 유리 광학 창으로, LPU(Light Processing Unit)의 맨 위에 위치합니다.
|
Notice:
광학 표면 세척 가이드를 정확히 따르십시오.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프린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Formlabs Support에 문의
위의 문제 해결 단계로 인쇄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문제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diagnostic logs 를 업로드합니다
- 프린터의 시리얼 이름
- serial name은 프린터 뒷면에 형용사+동물이름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Form 2: 홈 화면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Your Printer 화면이 나타납니다.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이상): Home 스크린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 문제 해결 단계를 시도
- 예: "PreForm에서 모델의 방향을 조정했습니다. 수지 탱크를 점검했는데 손상, 백화, 파편 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레진 종류 및 로트번호
- 로트 번호는 레진 카트리지 하단에 있습니다.
- 해상도
- Form 2: 홈 화면에서 queue 아이콘을 누릅니다. Jobs 화면이 나타납니다.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Home 스크린에서 Queue 을누릅니다. Queue 화면이 나타납니다.
- 폼파일
- 가능한 경우 지원 요청시 모델의 FORM 파일을 첨부합니다.
- 이전에 부품 및 인쇄에 성공한 적이 있습니다
- 예: "파일 part2를 인쇄했습니다.이전에 세 번을 형성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가 성공적이었습니다. 세번째는 실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