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amination” 인쇄물의 경화된 레이어가 서로 분리되는 인쇄 결함을 나타냅니다. 박리 현상은 모든 유형의 3D 프린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은 인쇄 프로세스마다 다릅니다.

시각적 증상
- 출력된 레이어가 벗겨지거나 분리
- 부품의 경화된 조각이 레진탱크 내에 떠다니고 있습니다. 를 참고하십시오.
출력물이 빌드 플랫폼에서 떨어진 경우, 지원 문서 Non-adherence를 참고하십시오.
일반적인 원인
다음 요인 중 하나 또는 이들 요소의 조합으로 인해 출력물에 박리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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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 방향, 레이아웃 또는 서포트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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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이 한 시간 이상 일시 중지된 경우
- 오래된 레진 탱크
- 빌드 플랫폼이 느슨하게 고정
- 광학 표면이 오염
문제해결 단계
성공적인 문제 해결 단계는 증상을 식별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체계적으로 좁힙니다. 아래 문제 해결 단계에 따라 인쇄 결함의 가장 가능성 있는 원인부터 시작하여 가능한 원인을 확인하십시오.
Note:
펌웨어 및 PreForm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합니다.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려면 Formlabs SLA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 확인 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PreForm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 FAQ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Step 1: PreForm에서 모델을 확인
인쇄 중에 부품에 가해지는 횡력(예를 들어, Form 2의 박리 공정의 당김 또는 미끄러짐 등의 움직임)은 레이어 간의 분자 결합을 방해하고 분리를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리는 두 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 부품은 레이어 출력이 진행될 수록 사이 표면적이 크게 변형됩니다. 표면적이 큰 레이어는 표면적이 작은 레이어보다 인쇄력에 더 잘 저항하므로, 인쇄하는 동안 레이어가 작은 레이어와 분리될 수 있습니다. PreForm에서 부품의 방향을 조정하여 인접 레이어간의 표면적 차이를 줄입니다.
- 부품의 일부가 서포트 없이 매달려 있거나 적절한 서포트가 부족합니다. Preform 에서 빨간색으로 음영 처리된 영역을 찾고 이러한 영역에 서포트를 추가합니다.
Step 2: 인쇄 중 일시 정지를 확인
인쇄 중에 일시 정지 상태가 길어지면 인쇄가 재개된 후 박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터치스크린에 표시된 인쇄 일시 중지 오류를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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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중단에 대한 문자 또는 전자 메일 경고를 즉시 수신하도록 대시보드의 알림을 활성화합니다.
Step 3: 레진 탱크를 점검
레진 탱크 내부 또는 위에 있는 손상이나 이물질은 해당 위치에서 레이저를 차단하여 바로 위에 있는 레진이 경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탱크 내부 및 하부에 오염, 먼지 또는 지문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최상의 인쇄 결과를 얻으려면 탱크 바닥이 깨끗해야 합니다.
Form 2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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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신뢰할 수 있고 성공적인 인쇄를 위해 인쇄 작업 후 레진 탱크를 깨끗하게 잘 관리하십시오.
Step 4: 광학창 점검
프린터의 광학 표면에 있는 오염, 먼지 또는 이물질로 인해 레이저 광선이 확산되거나 약해져 인쇄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오염은 프린터의 노출된 광학 표면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Form 2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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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창 표면은 내부 구성 요소를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레진 탱크 아래의 유리 광학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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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 표면은 유리 광학 창으로, LPU(Light Processing Unit)의 맨 위에 위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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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광학 표면 세척 가이드를 정확히 따르십시오.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프린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Step 5: Check the build platform
빌드 플랫폼이 느슨하면 출력물이 박리될 수 있습니다
빌드 플랫폼을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 빌드 플랫폼이 제자리에 잘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빌드 플랫폼을 잡고 앞뒤로 부드럽게 흔듭니다.
- 캠 핸들이 잠겨 있을 때 빌드 플랫폼이 회전하거나 이동하는 경우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리셀러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침을 문의하십시오.
Formlabs Support에 문의
위의 문제 해결 단계로 인쇄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문제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diagnostic logs 를 업로드합니다
- 프린터의 시리얼 이름
- serial name은 프린터 뒷면에 형용사+동물이름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Form 2: 홈 화면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Your Printer 화면이 나타납니다.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이상): Home 스크린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 문제 해결 단계를 시도
- 예: "PreForm에서 모델의 방향을 조정했습니다. 수지 탱크를 점검했는데 손상, 백화, 파편 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레진 종류 및 로트번호
- 로트 번호는 레진 카트리지 하단에 있습니다.
- 해상도
- Form 2: 홈 화면에서 queue 아이콘을 누릅니다. Jobs 화면이 나타납니다.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Home 스크린에서 Queue 을누릅니다. Queue 화면이 나타납니다.
- 폼파일
- 가능한 경우 지원 요청시 모델의 FORM 파일을 첨부합니다.
- 이전에 부품 및 인쇄에 성공한 적이 있습니다
- 예: "파일 part2를 인쇄했습니다.이전에 세 번을 형성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가 성공적이었습니다. 세번째는 실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