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adherence"은 빌드 플랫폼에서 출력물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분리된 인쇄 결함을 나타냅니다. 이 문제는 인쇄의 초기 레이어가 빌드 플랫폼에 부착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화살표는 레진 탱크 내부에 남아 있는 부품의 잔해를 가리킵니다
시각적 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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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 시작 초기에 아무것도 출력되지 않은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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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플랫폼에 출력물이 없고 레진 탱크 바닥에 경화된 레진이 평평한 형태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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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분적인 non-adh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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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프트가 빌드 플랫폼에서 부분적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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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력이 완료 된 후 아무것도 빌드플랫폼에 붙어있지 않은 상태:
- 프린트가 부분적으로 출력되었지만 프린트하는 동안 탱크로 떨어져 빌드 플랫폼에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Note:
레이어가 출력 중 서로 분리되고 라프트가 여전히 빌드 플랫폼에 부착되어 있으면 프린터에 또 다른 인쇄 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 문서 박리를 참조하십시오.
일반적인 원인
다음 요인 중 하나 또는 이들 요소의 조합으로 인해 인쇄 시 일관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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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이 빌드 플랫폼에 부착될 수 있는 평평한 표면이 없는 경우 라프트 없이 인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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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플랫폼에 있는 부품의 첫 번째 레이어가 박리력을 견디기에는 너무 작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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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진 탱크의 이물질/백화/손상으로 인해 프린터의 레이저가 약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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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된 광학 표면이 프린터의 레이저를 약화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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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플랫폼과 레진 탱크의 엘라스틱 레이어 또는 플렉시블 필름 사이에 과도한 공간이 있습니다.
문제해결 단계
성공적인 문제 해결 단계는 증상을 식별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체계적으로 좁힙니다. 아래 문제 해결 단계에 따라 인쇄 결함의 가장 가능성 있는 원인부터 시작하여 가능한 원인을 확인하십시오.
Note:
펌웨어 및 PreForm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합니다.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려면 Formlabs SLA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 확인 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PreForm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 FAQ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Step 1: PreForm에서 모델의 서포트를 확인
라프트를 이용한 인쇄는 부품들이 빌드 플랫폼에 밀착되도록 도와줍니다. 모델을 설정할 때 PreForm에서 서포트를 생성합니다.
모델과 서포트 사이의 접점에서 출력물이 분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Step 2: PreForm에서 모델 방향을 확인
초기 레이어의 표면적이 너무 작을 경우 박리 공정에서 진공 부분이 빌드 플랫폼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PreForm의 모델에서 방향 문제를 확인합니다:
- 빌드 플랫폼과 접촉하는 표면적이 부품에 비해 너무 작지 않도록 모델의 방향을 지정합니다
- 라프트를 사용할 경우 부품을 기울이는 방향으로 배치하십시오. 이것이 권장 모범 사례입니다..
- 빌드 플랫폼에 출력물을 라프트 없이 직접 붙여 인쇄하는 경우, 부품이 플랫폼에 직접 닿는 크고 평평한 면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Form 2에서 인쇄할 때, 부품이 프린터 전면과 평행하게 가장 긴 면을 향하도록 하십시오. 이러한 방식으로 방향을 잡은 부품은 레이어 사이의 박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횡력에 더 잘 저항할 수 있습니다.
Step 3: 레진 탱크를 점검
레진 탱크 내부 또는 위에 있는 손상이나 이물질은 해당 위치에서 레이저를 차단하여 바로 위에 있는 레진이 경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탱크 내부 및 하부에 오염, 먼지 또는 지문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최상의 인쇄 결과를 얻으려면 탱크 바닥이 깨끗해야 합니다.
Form 2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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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신뢰할 수 있고 성공적인 인쇄를 위해 인쇄 작업 후 레진 탱크를 깨끗하게 잘 관리하십시오.
Step 4: 광학창 점검
프린터의 광학 표면에 있는 오염, 먼지 또는 이물질로 인해 레이저 광선이 확산되거나 약해져 인쇄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오염은 프린터의 노출된 광학 표면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Form 2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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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창 표면은 내부 구성 요소를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레진 탱크 아래의 유리 광학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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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 표면은 유리 광학 창으로, LPU(Light Processing Unit)의 맨 위에 위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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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광학 표면 세척 가이드를 정확히 따르십시오.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프린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Step 5: Z축을 조정합니다. (Form 2)
1-4단계를 수행한 후 non-adherence 이슈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지원 문서 Fine Tuning the Form 2를 참조하십시오.
Formlabs Support에 문의
위의 문제 해결 단계로 인쇄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문제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diagnostic logs 를 업로드합니다
- 프린터의 시리얼 이름
- serial name은 프린터 뒷면에 형용사+동물이름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Form 2: 홈 화면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Your Printer 화면이 나타납니다.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이상): Home 스크린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 문제 해결 단계를 시도
- 예: "PreForm에서 모델의 방향을 조정했습니다. 수지 탱크를 점검했는데 손상, 백화, 파편 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레진 종류 및 로트번호
- 로트 번호는 레진 카트리지 하단에 있습니다.
- 해상도
- Form 2: 홈 화면에서 queue 아이콘을 누릅니다. Jobs 화면이 나타납니다.
- Formlabs LFS printer (Form 3 or later): Home 스크린에서 Queue 을누릅니다. Queue 화면이 나타납니다.
- 폼파일
- 가능한 경우 지원 요청시 모델의 FORM 파일을 첨부합니다.
- 이전에 부품 및 인쇄에 성공한 적이 있습니다
- 예: "파일 part2를 인쇄했습니다.이전에 세 번을 형성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가 성공적이었습니다. 세번째는 실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