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amination"은 인쇄의 경화 층이 서로 분리되는 인쇄 결함을 설명합니다. 원인은 각 인쇄 공정에 고유하지만 모든 유형의 3D 프린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각 증상
- 인쇄된 층 간의 필링 또는 분리
- 수지 탱크에 떠있는 경화 부품 의 조각
인쇄물이 빌드 플랫폼에서 분리된 경우 지원 문서를 비준수를참조하십시오.
일반적인 원인
다음 요인 중 어느 한 가지 또는 그 조합이 인쇄물에서 삭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모델 방향, 레이아웃 또는 지원 문제
- 한 시간 이상 일시 중지된 인쇄
- 오래된 수지 탱크
- 느슨한 빌드 플랫폼
- 오염된 광학 표면
문제 해결 단계
성공적인 문제 해결은 증상을 식별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체계적으로 좁힙습니다. 아래 문제 해결 단계를 따라 인쇄 결함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으로 시작하여 가능한 원인을 확인합니다.
참고:
펌웨어 및 PreForm 버전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려면 Formlabs SLA 프린터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는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PreForm 버전을 업데이트하려면 FAQ 문서를 참조하여 PreForm을 업데이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1단계: 모델 의 사전 확인
인쇄 중 부품의 측면 힘(예: Form 2의 껍질 공정의 당기기 또는 슬라이딩 모션)은 층 간의 분자 결합을 방해하고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 분리는 두 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 부품은 후속 레이어 간에 표면적에 큰 변화를 가합니다. 표면 영역이 큰 레이어는 작은 표면 영역이 있는 레이어보다 인쇄력을 더 잘 저항하므로 인쇄 중에 더 큰 레이어가 더 작은 레이어와 분리될 수 있습니다. PreForm에서 부품을 방향을 조정하여 인접한 레이어 간의 표면적 차이를 줄입니다.
- 부품의 섹션은 무료 매달려 또는 적절한 지원이 부족합니다. PreForm에서는 빨간색으로 그늘진 영역을 찾아 이러한 영역에 지원을 추가합니다.
2단계: 인쇄시 일시 중지 확인
인쇄 중에 일시 중지가 연장되면 인쇄가 다시 시작되면 파기될 수 있습니다.
- 인쇄를 일시 중지하는 터치 스크린에 표시되는 오류를 해결합니다.
- 대시보드의 알림을 활성화하여 인쇄 중단이 발생하는 즉시 텍스트 또는 이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단계: 수지 탱크 확인
수지 탱크 안 또는 수지 탱크의 손상이나 파편은 해당 위치에서 레이저를 차단하여 바로 위의 수지가 경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탱크의 내부와 아래쪽을 검사하여 먼지, 먼지 및/또는 지문을 검사합니다. 탱크의 바닥은 최상의 인쇄 결과를 위해 깨끗해야 합니다.
Form 2 | Form 3/Form 3B |
---|---|
|
|
팁:
신뢰할 수 있고 성공적인 인쇄를 위해 인쇄 사이에 수지 탱크를 깨끗하고 잘 유지하십시오.
4단계: 광학 창 확인
수지 탱크 안 또는 수지 탱크의 손상이나 파편은 해당 위치에서 레이저를 차단하여 바로 위의 수지가 경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탱크의 내부와 아래쪽을 검사하여 먼지, 먼지 및/또는 지문을 검사합니다. 탱크의 바닥은 최상의 인쇄 결과를 위해 깨끗해야 합니다.
Form 2 | Form3/Form 3B |
---|---|
오염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 표면은 수지 탱크 아래의 유리 광학 창으로 내부 구성 요소를 오염으로부터 보호합니다.
|
오염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 표면은 라이트 프로세싱 장치(LPU) 꼭대기에 있는 롤러 홀더의 유리 광학 창입니다.
|
통지:
광학 표면 청소 가이드를 정확히 따르십시오.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프린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5단계: 빌드 플랫폼 확인
느슨한 빌드 플랫폼은 인쇄물의 파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빌드 플랫폼을 확인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빌드 플랫폼이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빌드 플랫폼을 잡고 부드럽게 앞뒤로 흔들어.
- 캠 핸들이 잠글 때 빌드 플랫폼이 회전하거나 이동하는 경우 Formlabs 지원 또는 승인된 리셀러에게 문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라는 지침을 확인하십시오.
폼랩스 지원 팀에 문의하기
위의 문제 해결 단계가 인쇄 오류를 해결하지 않으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리셀러에게문의하십시오.
문제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응답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진단 로그 업로드
- 프린터의 직렬 이름
- 직렬 이름은 형식 AdjectiveAnimal에서프린터의 뒷면 패널에 있습니다.
- 문제 해결 단계 시도
- 예: "PreForm에서 모델의 방향을 바향하고 있습니다. 수지 탱크를 검사했고 손상, 흐린 또는 잔해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수지 제형 및 로트 번호
- 로트 번호는 수지 카트리지의 스커트안에 있습니다.
- 레이어 두께
- 관련 FORM 파일
- 사용 가능한 경우 모델의 FORM 파일을 지원 요청에 첨부합니다.
- 부품 및 성공적인 인쇄를 인쇄하려는 이전 시도
- 예: "이전에 파일 part2.form을 세 번 인쇄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세 번째 는 실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