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에 이상이 발생하면 Form 2 터치 스크린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오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표시됩니다.
이 문서에 나열된 오류 및 기타 출력 이벤트에 대한 SMS 또는 전자 메일 알림을 받도록 대시 보드 설정을 구성 하십시오.
진단 로그
Form 2는 프린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단 로그를 유지 관리합니다. 해결 속도를 높이기 위해 Formlabs Support에 문의 할 때 이러한 진단 로그를 다른 관련 관찰 및 세부 정보와 함께 포함하십시오.
활성 Wi-Fi 또는 Internet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프린터의 경우 :
- 프린터 홈 화면의 왼쪽 하단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선택하여 "내 프린터" 메뉴를 엽니다.
- "설정"을 선택한 다음 "프린터 정보"를 선택하십시오.
- 아래로 스크롤하여 "진단 로그 업로드"를 선택하십시오. 진단 정보를 업로드하기 위한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계속"을 선택하여 업로드를 시작하십시오. 업로드가 완료되면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프린터가 로그를 업로드 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면 프린터에 업로드 할 저장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로그를 업로드하기에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대기열에서 출력 작업을 삭제하십시오.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프린터의 경우 :
- PreForm에서 "파일" 메뉴를 열고 "프린터"를 선택하십시오.
- "프린터" 메뉴에서 프린터의 시리얼 네임을 선택하십시오.
- 컴퓨터의 원하는 위치에 진단 로그를 다운로드하려면 "프린터 진단 다운로드"를 선택하십시오. 진단 로그는 암호화 된 FORMLOGS 형식으로 저장되고 나타납니다.
- Formlabs Support에 문의 할 때 파일을 첨부하십시오 .
- PreForm에 "ERROR_BAD_STATE" 메시지가 표시되면 프린터에 업로드 할 저장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로그를 업로드하기에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대기열에서 출력 작업을 삭제하십시오.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네트워크 및 비 네트워크 연결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카트리지 분배 오류
레진을 분배하려고 했지만 카트리지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면 프린터에 "카트리지 분배 오류"가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카트리지가 비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각 카트리지에는 1리터의 레진이 들어있어 안정적으로 분배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리터가 분배 된 후 카트리지를 폐기하고 새 카트리지로 출력을 계속하십시오.
카트리지가 비어 있지 않지만 프린터가 레진을 분배 할 수없는 경우 카트리지 문제로 인해 레진이 분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카트리지 배출구 캡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캡 내부를 확인하십시오.
- 캡을 느슨하게 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 카트리지 밑면에 있는 바이트 밸브를 확인하여 압착 할 때 열리는지 확인하십시오.
카트리지 부족
프린터는 각 출력을 시작하기 전에 카트리지의 예상 레진 양을 확인합니다. 예상 레진 공급이 부품을 완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면 프린터에 "카트리지 부족"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계속하려면 터치 스크린에서 "무시"를 누릅니다. 그러나 출력 도중에 프린터에 레진이 부족하면 새 카트리지를 삽입 할 때까지 일시 중지됩니다. 출력 일시 정지가 길면 출력 된 부품에 가로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출력을 시작하기 전에 저용량 카트리지를 전체 카트리지로 교체하거나 현재 카트리지에 레진이 부족한 즉시 출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새 카트리지를 삽입하십시오.
레진 탱크 초과
레진 탱크가 과도하게 채워지면 프린터에 이 오류가 표시됩니다. Form 2 레진 탱크에는 최소 및 최대 주입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탱크의 레진 레벨은 항상이 두 라인 사이에 있어야합니다.
주사기나 작은 일회용 컵을 사용하여 소량의 레진을 제거하고 별도의 용기에 붓습니다 . 프린터가 레진 탱크 과충전 경고를 잘못 표시하면 LevelSense 보드를 점검하십시오.
레진 탱크 누락 및 카트리지 오류 누락
프린터에 탱크나 카트리지가 삽입되어 있지 않으면 레진 탱크나 카트리지의 ID 칩을 검사하여 칩이 있고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칩이 더럽거나 누락되면 프린터가 탱크 또는 카트리지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레진 탱크나 카트리지를 완전히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하십시오. 삽입된 카트리지의 상단이 주황색 덮개와 같은 높이가 되어야 하며 삽입된 레진 탱크의 앞쪽 가장자리가 탱크 캐리어의 앞쪽 가장자리에 닿아 야합니다 .
레진 탱크 및 카트리지 경고
Form 2는 탱크와 카트리지의 레진 유형을 검사하여 현재 출력 작업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출력 작업에서 식별된 레진 종류와 일치하지 않으면 프린터에 "레진 탱크 및 카트리지 경고"가 표시되고 출력 작업 설정과 일치하는 탱크 및 카트리지를 삽입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레진 탱크 경고
레진 카트리지를 먼저 삽입 한 경우 탱크의 레진 유형이 카트리지와 일치하지 않으면 Form 2에 "레진 탱크 경고"가 표시됩니다. 레진 탱크를 제거하고 레진 카트리지와 일치하는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레진 탱크에 새로운 유형의 레진을 사용하려면 탱크를 비우고 청소한 다음 "무시"를 눌러 탱크의 레진 유형을 다시 프로그래밍하십시오 .
카트리지 경고
레진 탱크를 먼저 삽입하면 카트리지의 레진 유형이 탱크와 일치하지 않을 때 Form 2에 "카트리지 경고"가 표시됩니다. 카트리지를 제거하고 탱크와 일치하는 유형의 레진으로 교체하십시오.
모터 걸림
센서는 Form 2의 모터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모터가 올바른 시간 내에 원래 위치로 돌아가지 않으면 프린터에 "모터 걸림" 오류가 표시됩니다.
와이퍼 또는 탱크 이동 경로에 있는 물체로 인해 모터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Form 2 덮개를 열어 빌드 플랫폼, 레진 탱크 및 와이퍼를 검사하십시오. 장애물을 제거한 다음 빌드 플랫폼, 와이퍼 및 레진 탱크를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하십시오.
히터 에러
60분 후에 목표 온도가 30 ° C (86 ° F)에 도달하지 못하면 프린터가 가열을 중지합니다. 저온 작동 환경에서는 프린터가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기 위해 두 번 이상의 가열 사이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력을 다시 시작하여 가열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는 레진 온도 유지 보수 를 참조하십시오 .
카트리지가 닳았습니다
각 카트리지에는 1리터의 레진이 들어있어 안정적으로 분배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리터가 분배 된 후 카트리지를 폐기 하고 새 카트리지로 출력을 계속하십시오. 소모된 카트리지를 교체 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레진 센서 에러
LevelSense 보드는 레진 탱크 바로 뒤에 있습니다. 레진 탱크가 너무 가까이 있거나 너무 멀거나 센서 또는 탱크가 오염된 경우 프린터에 "레진 센서 오류"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Form 2에 "레진 센서 오류"가 표시되면 각 단계에 따라 해당 단계에서 오류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탱크가 제대로 장착되었고 프린터가 수평인지 확인하십시오.
- 탱크의 전면 모서리를 잡고 탱크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조금씩 움직입니다.
- 레진 탱크와 LevelSense 보드를 점검하십시오.
- 레진 탱크를 제거하십시오.
- 레진 탱크의 뒷면과 탱크 뒤의 LevelSense 보드가 오염되었는지 검사하십시오. 오염이 의심되면 Formlabs 지원 센터에 문의 하십시오 .
- 탱크를 다시 삽입하고 완전히 밀어 넣으십시오. 레진 탱크가 올바르게 장착되면 터치 스크린에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프린터에 여전히 오류가 표시되면 다른 레진 탱크를 사용해보십시오. 다른 탱크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면 레진 탱크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 모든 레진 탱크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Formlabs 지원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
프린터 기울어짐
Form 2는 완벽하게 수평을 유지하면 가장 잘 작동하며, 필요할 때 터치 스크린에 프린터 수평을 맞추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설정> 프린터 레벨링"을 선택하여 현재 레벨 상태를보십시오.
터치 스크린 지침을 따르고 레벨링 도구를 사용 하여 Form 2의 레벨을 조정하십시오.
출력 중 재설정
출력 작업 중에 프린터 전원이 차단되면 프린터는 다시 시작할 때 출력 작업을 다시 시작하지 않습니다. 터치 스크린에 "출력 중 재설정"및 "예기치 않은 경우 프린터> 정보> 진단 정보 업로드로 이동하여 지원 센터에 문의하십시오."가 표시됩니다.
출력 오류 코드 : 41
검류계 (galvanometers) 에서 비정상적인 전력 소모를 감지하면 Form 2의 출력 작업 화면에 "출력 오류 코드 : 41"이 표시됩니다. 이것은 검류계 (galvanometers) 가 예기치 않게 작동하는 경우 프린터 손상을 방지하는 안전 조치입니다. 이 동작은 검류계 케이블과의 연결이 느슨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41이 발생하면 Formlabs 지원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
Wi-Fi 오류
Form 2는 Wi-Fi 액세스 포인트의 연결 시도에 대한 응답에 따라 특정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Wi-Fi, USB 또는 Ethernet을 통해 연결하기 위해 Form 2 연결에 대한 설정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 무선 네트워크가 Form 2가 연결되도록 구성되어 있는지 항상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Windows 운영 체제의 경우 Bonjour가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연결을 필요로 합니다. 무선 업로드를 위해서는 PreForm이 프린터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잘못된 네트워크 키
비밀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확인하십시오. 무선 네트워크가 Form 2를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연결에 실패
Form 2가 무선 연결을 구성하지 못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무선 네트워크가 Form 2를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공장 초기화 지시
경우에 따라 공장 재설정시 비정상적인 프린터 동작이 수정 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동작에는 "알 수없는 오류" 메시지, 불완전한 펌웨어 업데이트, 응답하지 않는 터치 스크린 또는 PreForm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화하면 미세 조정, 출력 대기열 및 네트워크 연결을 포함한 사용자 정의 설정이 지워집니다.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려면
- 프린터의 플러그를 뽑습니다.
- 프린터 전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십시오.
- Formlabs 로고가 나타나면 "공장 기본값으로 재설정"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날 때까지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 버튼에서 손을 떼십시오.
- 프린터를 초기화 하기 전에 "공장 초기화 완료"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재설정이 성공했는지 확인하려면 출력 대기열을 확인하십시오. 재설정이 완료되면 출력 대기열이 비어집니다. 재설정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지원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