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의 터치 스크린은 프린터에 이상이 발생하면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고 오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이 문서에 나열된 오류 및 기타 인쇄 이벤트에 대해 SMS 또는 이메일 알림을 받도록 Dashboard settings 을 구성 합니다.
Diagnostic logs
Formlabs 프린터는 프린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단 로그를 유지합니다. 해결 속도를 높이기 위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 에 문의 할 때 기타 관련 관찰 및 세부 정보와 함께 이러한 진단 로그를 포함하십시오 .
활성 Wi-Fi 또는 이더넷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프린터의 경우 :
- 프린터의 Home 화면 왼쪽 하단에있는 렌치 아이콘을 탭합니다 . Settings 메뉴가 나타납니다.
- System을 탭 합니다 . System 메뉴가 나타납니다.
- Upload Diagnostic Info를 탭합니다 . 진단 정보를 업로드하라는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눌러 다음 업로드를 시작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프린터에 로그를 업로드 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프린터에 업로드를위한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ueue 에서 출력 작업을 삭제 하여 진단 로그를 업로드 할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프린터의 경우 :
Formlabs SLA 프린터는 프린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단 로그를 유지합니다. 해결 속도를 높이기 위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 에 문의 할 때 기타 관련 관찰 및 세부 정보와 함께 이러한 진단 로그를 포함하십시오 .
- PreForm을 엽니 다.
- 메뉴 표시 줄에서 File > Printers 를 클릭 합니다. Device List 창이 나타납니다.
- 프린터의 일련 이름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프린터 의 Printer Details 창이 나타납니다.
- Download Logs를 클릭 합니다 .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 Browse 를 클릭 하여 컴퓨터의 원하는 위치에 진단 로그를 다운로드합니다.
- 클릭 OK . 진단 로그는 암호화 된 FORMLOGS 형식으로 저장되고 나타납니다.
- Formlabs 지원팀에 문의 할 때 파일을 첨부하세요 .
- PreForm에 ERROR_BAD_STATE 메시지가 표시되면 프린터에 업로드를위한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ueue 에서 출력 작업을 삭제 하여 로그를 업로드 할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네트워크 및 비 네트워크 연결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Cartridge dispense error
프린터는 레진을 분배하려고하는데 카트리지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면 카트리지 분배 오류를 표시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카트리지가 비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각 카트리지에는 1 리터의 레진이 포함되어 있으며 안정적으로 분배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리터가 분사되면 카트리지를 폐기하고 새 카트리지로 계속 인쇄합니다.
카트리지가 비어 있지 않지만 프린터가 레진을 분배 할 수없는 경우 카트리지 문제로 인해 레진이 분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 배출 캡이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캡 내부를 확인하여 통풍구가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캡을 풀어보십시오. 카트리지 아래쪽에있는 바이트 밸브를 확인하여 압착시 열리는 지 확인합니다.- 통풍구 캡 내부를 확인하여 통풍구가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 벤트 캡을 풀어보십시오.
- 카트리지 아래쪽에있는 바이트 밸브를 확인하여 압착시 열리는 지 확인합니다.
Cartridge low
프린터는 각 인쇄를 시작하기 전에 카트리지의 예상 레진 양을 확인합니다. 예상 레진 공급량이 부품을 완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프린터는 카트리지 부족을 표시합니다 .
인쇄를 계속하려면 프린터의 터치 스크린에서 무시 를 누릅니다 . 그러나 인쇄 도중에 레진이 떨어지면 새 카트리지를 삽입 할 때까지 프린터가 일시 중지됩니다. 긴 인쇄 일시 중지로 인해 인쇄 된 부분에 가로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쇄를 시작하기 전에 부족 카트리지를 가득 찬 카트리지로 바꾸거나 인쇄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현재 카트리지에 레진이 떨어지 자마자 새 카트리지를 삽입하십시오.
레진 탱크 넘침
레진 탱크가 과도하게 채워지면 프린터에 이 오류가 표시됩니다. 주사기 또는 작은 일회용 컵을 사용하여 소량의 레진을 제거하고 별도의 용기에 붓습니다 . 프린터가 레진 탱크과 충진에 대해 잘못 경고하는 경우 탱크에 이물질이나 기타 장애물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Missing resin tank and missing cartridge errors
프린터가 카트리지를 감지하지 못하면 카트리지의 ID 칩을 확인하여 칩이 있고 깨끗한 지 확인합니다. 더럽거나 missing chip으로 인해 프린터가 카트리지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레진 탱크를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프린터에서 레진 탱크를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하고 기기 뒷면에서 완전히 멈출 때까지 레진 탱크를 밀어 넣으십시오.
Resin tank and cartridge warning
프린터는 탱크 및 카트리지의 레진 유형을 확인하여 현재 인쇄 작업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인쇄 작업에서 식별 된 레진 유형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프린터는 Resin Tank and Cartridge Warning 를 표시하고 인쇄 작업 설정과 일치하는 탱크 및 카트리지를 삽입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Resin tank warning
레진 카트리지를 먼저 삽입 하면 탱크의 레진 유형이 카트리지와 일치하지 않을 때 프린터에 Resin Tank Warning이 표시됩니다 . 레진 탱크를 제거하고 삽입 된 레진 카트리지와 일치하는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레진 탱크가 사용되지 않고 깨끗하지만 잘못된 레진 유형 으로 프로그래밍 된 경우 Ignore 를 탭 하여 탱크의 레진 유형을 다시 프로그래밍하십시오
Cartridge warning
레진 탱크를 먼저 삽입 하면 카트리지의 레진 유형이 탱크와 일치하지 않을 때 프린터에 Cartridge Warning 이 표시됩니다 . 카트리지를 제거하고 탱크에 맞는 레진 유형으로 교체하십시오.
Motors jammed
센서는 프린터의 모터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모터가 적절한 시간 내에 원래 위치로 돌아 가지 않으면 프린터에 Motors Jammed 가 표시됩니다 .
움직이는 부품의 경로에 어떤 것이라도 모터가 제대로 움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덮개를 열어 빌드 플랫폼과 LPU (Light Processing Unit) 를 검사합니다 . 장애물을 제거한 다음 빌드 플랫폼과 레진 탱크를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합니다.
Heater error
60 분 후에도 목표 온도 인 30 ° C (86 ° F)에 도달하지 못하면 프린터가 가열을 중지합니다. 저온 작동 환경에서 프린터는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기 위해 두 번 이상의 가열 사이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열을 다시 시작하려면 출력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레진 온도 유지 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Error 147
이 오류는 프린터가 텐셔너 시스템을 이동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이 문제는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펌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표시되는 경우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 하십시오 .
Cartridge worn out
각 카트리지에는 1 리터의 레진이 포함되어 있으며 안정적으로 분배 할 수 있습니다. 1 리터가 사용되었다면 카트리지를 폐기 하고 새 카트리지로 계속 인쇄합니다. 다 쓴 카트리지를 교체 한 후 출력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
Mixer error
각 출력이 시작될 때 LPU 하우징은 탱크 믹서를 탱크 필름을 가로 질러 여러 번 앞뒤로 당깁니다. 이 동작은 탱크에서 레진을 혼합하는 동시에 필름과 빌드 플랫폼에서 경화 된 레진을 확인합니다. 믹서가 경로를 막고 있는 경화 레진을 발견하면 자석이 LPU 하우징의 자석에서 분리되고 프린터는 출력을 일시 중지합니다. 이것은 믹서의 설계된 동작이며 탱크 필름을 보호하고 추가 출력 실패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경고:
레진은 피부 자극이나 알레르기 성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액체 레진 또는 레진 코팅 표면을 다룰 때는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다량의 비누와 물로 피부를 씻으십시오. 손 소독제와 같은 알코올이 포함 된 제품이나 기타 용제로 피부를 씻지 마십시오.
프린터에 Mixer Error 가 표시 되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빌드 플랫폼을 제거하고 경화 된 수지 또는 기타 이물질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 레진 탱크를 제거하고 케이스에 넣습니다.
- 믹서를 재 장착합니다 .
- 탱크 도구를 사용하여 레진 탱크 필름 에 경화 된 레진 또는 기타 이물질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
- 경화 된 레진을 찾으면 탱크 도구를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
- 레진 탱크와 빌드 플랫폼을 장착합니다.
- 인쇄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주의:
부품 제거 도구, 스크레이퍼, 플러시 커터 또는 기타 금속 도구를 사용하여 레진 탱크를 검사하거나 탱크에서 경화 된 레진을 제거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도구는 탱크 필름을 손상시켜 인쇄 실패 및 / 또는 레진 유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빌드 플랫폼과 레진 탱크를 청소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리셀러에 문의하십시오.
프린터가 기울어 짐
Formlabs SLA 프린터는 완벽하게 수평일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터치 스크린은 필요한 경우 프린터 수평을 맞추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현재 레벨 상태를 보려면 프린터 터치 스크린에서 Settings > Printer Leveling을 누릅니다 .
터치 스크린의 지시를 따르고 레벨링 도구를 사용 하여 프린터의 레벨을 조정합니다 .
Reset while printing
인쇄 작업 중에 프린터 전원이 중단되면 프린터는 다시 시작할 때 인쇄 작업을 다시 시작하지 않습니다. 터치 스크린에 Reset While Printing 이 표시됩니다 . 예상치 못한 재설정 인 경우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 하십시오 .
Wi-Fi errors
프린터는 연결 시도에 대한 Wi-Fi 액세스 포인트의 응답에 따라 특정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Wi-Fi, USB 또는 이더넷을 통해 연결을 설정 하려면 지원 문서 프린터에 연결을 참조하십시오 . 항상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무선 네트워크가 프린터 연결을 허용하도록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Windows 운영 체제의 경우 Apple의 지침에 따라 Bonjour 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연결하려면이 단계가 필요합니다. 무선 업로드를 위해서는 PreForm이 프린터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합니다.
잘못된 네트워크 키
비밀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프린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무선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연결에 실패
프린터가 무선 연결을 구성하지 못했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프린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무선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Factory reset
경우에 따라 공장 초기화로 비정상적인 프린터 동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동작에는 알 수없는 오류 메시지, 불완전한 펌웨어 업데이트, 응답하지 않는 터치 스크린 또는 PreForm 연결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장 초기화는 Queue 및 네트워크 연결에 저장된 인쇄물을 포함한 사용자 지정 설정을 삭제 합니다.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려면 :
- 프린터를 분리합니다.
- 프린터 전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합니다.
- Formlabs 로고가 나타나면 터치 스크린에 Resetting to factory defaults이 나타날 때까지 프린터 뒷면의 USB 포트 아래에있는 재설정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재설정 버튼을 누르려면 클립이나 기타 작은 도구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놓습니다.
- 터치 스크린 에 프린터를 초기화하기 전에 Factory reset complete 가 표시됩니다 .
성공적인 공장 초기화를 확인하려면 프린터의 터치 스크린에서 Queue 을 누릅니다 . 재설정에 성공하면 인쇄 대기열이 비어 있습니다. 재설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 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