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에 이상이 발생하면 프린터의 터치 스크린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오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표시됩니다.
이 문서에 나열된 오류 및 기타 인쇄 이벤트에 대해 SMS 또는 이메일 알림을 받도록 대시 보드 설정 을 구성 합니다.
진단 로그
Formlabs 프린터는 프린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단 로그를 유지합니다. 해결 속도를 높이기 위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 에 문의 할 때 기타 관련 관찰 및 세부 정보와 함께 이러한 진단 로그를 포함하십시오 .
활성 Wi-Fi 또는 이더넷 연결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 프린터의 경우 :
- 프린터의 홈 화면 왼쪽 하단에있는 렌치 아이콘을 누릅니다 .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 시스템을 탭 합니다 . 시스템 메뉴가 나타납니다.
- 진단 정보 업로드를 탭합니다 . 진단 정보를 업로드하라는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눌러 다음 업로드를 시작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프린터에 로그를 업로드 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프린터에 업로드를위한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기열 에서 인쇄 작업을 삭제 하여 진단 로그를 업로드 할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프린터의 경우 :
Formlabs SLA 프린터는 프린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단 로그를 유지합니다. 해결 속도를 높이기 위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 에 문의 할 때 기타 관련 관찰 및 세부 정보와 함께 이러한 진단 로그를 포함하십시오 .
- PreForm을 엽니 다.
- 메뉴 표시 줄에서 파일> 프린터 를 클릭 합니다. 프린터 목록 창이 나타납니다.
- 프린터의 일련 이름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프린터 의 프린터 세부 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 로그 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 찾아보기 를 클릭 하여 컴퓨터의 원하는 위치에 진단 로그를 다운로드합니다.
-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 진단 로그는 암호화 된 FORMLOGS 형식으로 저장되고 나타납니다.
- Formlabs 지원팀에 문의 할 때 파일을 첨부하세요 .
- PreForm에 ERROR_BAD_STATE 메시지가 표시되면 프린터에 업로드를위한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기열 에서 인쇄 작업을 삭제 하여 로그를 업로드 할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네트워크 및 비 네트워크 연결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카트리지 분배 오류 (Cartridge dispense error)
프린터는 수지를 분배하려고하는데 카트리지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으면 카트리지 분배 오류를 표시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카트리지가 비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각 카트리지에는 1 리터의 수지가 포함되어 있고 안정적으로 분배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리터가 배출되면 카트리지를 폐기하고 새 카트리지로 계속 인쇄합니다.
카트리지가 비어 있지 않지만 프린터가 수지를 분배 할 수없는 경우 카트리지 문제로 인해 수지가 분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카트리지 배출 캡이 열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캡 안쪽을 확인하여 통풍구가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캡을 풀어보십시오. 카트리지 아래쪽에있는 바이트 밸브를 확인하여 압착시 열리는 지 확인합니다.
-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통풍구 캡 내부를 확인하십시오.
- 벤트 캡을 풀어보십시오.
- 카트리지 아래쪽에있는 바이트 밸브를 확인하여 압착시 열리는 지 확인합니다.
카트리지 부족 (Cartridge low)
프린터는 각 인쇄를 시작하기 전에 카트리지의 예상 수지 양을 확인합니다. 예상 수지 공급량이 부품을 완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프린터는 카트리지 부족을 표시합니다 .
인쇄를 계속하려면 프린터의 터치 스크린에서 무시 를 누릅니다 . 그러나 인쇄 도중에 수지가 떨어지면 새 카트리지를 삽입 할 때까지 프린터가 일시 중지됩니다. 긴 인쇄 일시 중지로 인해 인쇄 된 부분에 수평선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쇄를 시작하기 전에 부족 카트리지를 가득 찬 카트리지로 교체하거나 인쇄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현재 카트리지에 수지가 떨어지 자마자 새 카트리지를 삽입하십시오.
수지 탱크 넘침 (Resin tank overfilled)
수지 탱크가 넘치면 프린터에이 오류가 표시됩니다. 주사기 나 작은 일회용 컵을 사용하여 소량의 수지를 제거하고 별도의 용기에 붓습니다 . 프린터가 수지 탱크과 충진에 대해 잘못 경고하는 경우 플로트 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하고 LevelSense 보드 에 손상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
수지 탱크 누락 및 카트리지 누락 오류
(Missing resin tank and missing cartridge errors)
프린터가 삽입 된 탱크 또는 카트리지를 감지하지 못하면 수지 탱크 또는 카트리지의 ID 칩을 확인하여 칩이 있고 깨끗한 지 확인하십시오. 더럽거나 누락 된 칩으로 인해 프린터가 탱크 또는 카트리지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수지 탱크 또는 카트리지를 완전히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하십시오. 삽입 된 카트리지의 상단은 프린터 뒷면과 같은 높이 여야합니다. 완전히 삽입 된 수지 탱크는 탱크 캐리어 레일에 고정되며 프린터 뒷면과 같은 높이가됩니다.
수지 탱크 및 카트리지 경고 (Resin tank and cartridge warning)
프린터는 탱크와 카트리지의 수지 유형을 확인하여 현재 인쇄 작업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인쇄 작업에서 식별 된 수지 유형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프린터는 수지 탱크 및 카트리지 경고 를 표시하고 인쇄 작업 설정과 일치하는 탱크 및 카트리지를 삽입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수지 탱크 경고 (Resin tank warning)
수지 카트리지를 먼저 삽입 하면 탱크의 수지 유형이 카트리지와 일치하지 않으면 프린터에 Resin Tank Warning이 표시됩니다 . 레진 탱크를 제거하고 삽입 된 레진 카트리지와 일치하는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레진 탱크가 사용되지 않고 깨끗하지만 잘못된 레진 유형 으로 프로그래밍 된 경우 무시 를 눌러 탱크의 레진 유형을 다시 프로그래밍하십시오.
카트리지 경고 (Cartridge warning)
수지 탱크를 먼저 삽입 하면 카트리지의 수지 유형이 탱크와 일치하지 않을 때 프린터에 카트리지 경고 가 표시됩니다 . 카트리지를 제거하고 탱크에 맞는 수지 유형으로 교체하십시오.
모터 막힘 (Motors jammed)
센서는 프린터의 모터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모터가 적절한 시간 내에 원래 위치로 돌아 가지 않으면 프린터에 Motors Jammed 가 표시됩니다 .
움직이는 부품의 경로에 어떤 것이라도 모터가 제대로 움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덮개를 열어 빌드 플랫폼과 LPU (Light Processing Unit) 를 검사합니다 . 장애물을 제거한 다음 빌드 플랫폼과 수지 탱크를 제거했다가 다시 삽입합니다.
히터 오류 (Heater error)
60 분 후에도 목표 온도 인 30 ° C (86 ° F)에 도달 할 수 없으면 프린터가 가열을 중지합니다. 작동 온도가 낮은 환경에서는 프린터가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기 위해 두 번 이상의 가열 사이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열을 다시 시작하려면 인쇄 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수지 온도 유지 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오류 147 (Error 147)
이 오류는 프린터가 텐셔너 시스템을 이동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이 문제는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펌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표시되는 경우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 하십시오 .
카트리지 마모 (Cartridge worn out)
각 카트리지에는 1 리터의 수지가 포함되어 있고 안정적으로 분배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리터가 배출되면 카트리지를 폐기 하고 새 카트리지로 계속 인쇄합니다. 다 쓴 카트리지를 교체 한 후 인쇄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
수지 레벨 센서 오류 (Resin level sensor error)
LevelSense 보드는 수지 탱크 바로 뒤에 있습니다. 레진 탱크에있는 금속 부동의 위치를 감지하여 레진 탱크에있는 레진의 양을 결정합니다. 플로트 또는 LevelSense 보드에 문제가있는 경우 프린터에 Resin Level Sensor Error 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
프린터에 Resin Level Sensor Error 가 표시되면 각 단계에 따라 해당 단계로 오류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 프린터가 수평 인지 확인하십시오 .
- 수지 탱크 검사 :
- 수지 탱크를 제거합니다.
- 플로트 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 탱크를 다시 삽입하고 끝까지 밀어 넣습니다. 수지 탱크가 올바르게 장착되면 터치 스크린에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LevelSense 보드를 검사합니다.
- 수지 탱크를 제거합니다.
- LevelSense 보드를 검사합니다 . 연락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은 당신이 피해를 볼 경우.
- LevelSense 보드 재 보정 :
- 프린터의 터치 스크린에서 렌치 아이콘을 탭합니다.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 유지 관리를 누릅니다 . 유지 보수 메뉴가 나타납니다.
- Resin Level Calibration을 탭합니다 .
- 화면 지침을 따르십시오.
- 탭 다음 교정 프로세스를 시작한다.
- 프린터에서 수지 탱크를 제거하고 (삽입 된 경우) 다음을 탭 합니다.
- 프린터 덮개를 닫고 보정을 탭 합니다.
- 교정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탭 완료 .
- 프린터에 여전히 오류가 표시되면 다른 수지 탱크를 사용해보십시오. 다른 탱크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면 수지 탱크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수지 탱크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 하십시오 .
믹서 오류 (Mixer error)
각 인쇄가 시작될 때 LPU 하우징은 탱크 믹서를 탱크 필름을 가로 질러 앞뒤로 여러 번 당깁니다. 이 동작은 탱크의 수지를 혼합하는 동시에 필름과 빌드 플랫폼에서 경화 된 수지를 확인합니다. 믹서가 경로를 막는 경화 수지를 발견하면 자석이 LPU 하우징의 자석에서 분리되고 프린터가 인쇄를 일시 중지합니다. 이것은 믹서의 설계된 동작이며 탱크 필름을 보호하고 추가 인쇄 실패를 방지하기위한 것입니다.
경고:수지는 피부 자극이나 알레르기 성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액체 수지 또는 수지 코팅 표면을 다룰 때는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다량의 비누와 물로 피부를 씻으십시오. 손 소독제와 같은 알코올이 포함 된 제품이나 기타 용제로 피부를 씻지 마십시오. |
프린터에 Mixer Error 가 표시 되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빌드 플랫폼을 제거하고 경화 된 수지 또는 기타 이물질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 수지 탱크를 제거하고 케이스에 넣습니다.
- 믹서를 재 장착합니다 .
- 탱크 도구를 사용하여 수지 탱크 필름 에 경화 된 수지 또는 기타 이물질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
- 경화 된 수지를 찾으면 탱크 도구를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
- 수지 탱크를 다시 삽입하고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 인쇄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주의:부품 제거 도구, 스크레이퍼, 플러시 커터 또는 기타 금속 도구를 사용하여 수지 탱크를 검사하거나 탱크에서 경화 된 수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도구는 탱크 필름을 손상시켜 인쇄 실패 및 / 또는 수지 유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경우 빌드 플랫폼을 청소 수지 탱크 것은 문제, 연락처가 해결되지 않는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 . |
프린터가 기울어 짐 (Printer tilted)
Formlabs SLA 프린터는 완벽하게 수 평일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터치 스크린은 필요한 경우 프린터 수평을 맞추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현재 레벨 상태를 보려면 프린터의 터치 스크린에서 설정> 프린터 레벨링 을 누릅니다 .
터치 스크린의 지시에 따라 수평 조정 도구를 사용 하여 프린터 의 수평을 맞추십시오 .
인쇄 중 재설정 (Reset while printing)
인쇄 작업 중에 프린터 전원이 중단되면 프린터는 다시 시작할 때 인쇄 작업을 다시 시작하지 않습니다. 터치 스크린에 인쇄 중 재설정 이 표시됩니다 . 예상치 못한 재설정 인 경우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 하십시오 .
Wi-Fi 오류 (Wi-Fi errors)
프린터는 연결 시도에 대한 Wi-Fi 액세스 포인트의 응답에 따라 특정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Wi-Fi, USB 또는 이더넷을 통해 연결을 설정 하려면 지원 문서 프린터 에 연결을 참조하십시오 . 프린터 연결을 허용하도록 무선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는지 항상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확인하십시오. Windows 운영 체제의 경우 Apple의 지침에 따라 Bonjour 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연결하려면이 단계가 필요합니다. 무선 업로드를 위해서는 PreForm이 프린터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합니다.
잘못된 네트워크 키 (Invalid network key)
비밀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무선 네트워크가 프린터 연결을 허용하도록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연결에 실패 (Connection failed)
프린터가 무선 연결을 구성하지 못했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무선 네트워크가 프린터 연결을 허용하도록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공장 초기화 지침 (Factory reset instructions)
경우에 따라 공장 초기화로 비정상적인 프린터 동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동작에는 알 수없는 오류 메시지, 불완전한 펌웨어 업데이트, 응답하지 않는 터치 스크린 또는 PreForm 연결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장 초기화는 대기열 및 네트워크 연결에 저장된 인쇄물을 포함한 사용자 정의 설정을 삭제 합니다.
공장 초기화를 수행하려면 :
- 프린터를 분리합니다.
- 프린터 전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합니다.
- Formlabs 로고가 나타나면 터치 스크린에 공장 기본값으로 재설정이 나타날 때까지 프린터 뒷면의 USB 포트 아래에있는 재설정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재설정 버튼을 누르려면 클립이나 기타 작은 도구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놓습니다.
- 터치 스크린 에 프린터를 초기화하기 전에 공장 초기화 완료 가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