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출력물은 각각의 주소로 할 필요성을 가집니다.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지 구조를 구성하면 성공 가능성이 극대화 됩니다. 생성된 지지대의 양, 크기, 유형 및 높이를 보다 세밀하게 제어하려면 고급 설정 을 사용하십시오 .
기본 설정 복원
언제든지 기본 지지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재설정을 클릭하십시오 . 지지 설정이 기본값으로 변경됩니다.
- 모두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기본 지지 설정은 모든 모델에 적용됩니다.
팁:
설정을 변경하고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키보드에서 'CTRL + Z'를 눌러 변경을 취소하십시오.
밀도 조절
터치 포인트은 지지 구조와 모델이 만나는 접촉 영역입니다. 모델과 지지대 구조 사이의 터치 포인트 수를 변경하십시오.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지지대의 수를 조정하려면 :
- 밀도 필드에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
- 밀도 필드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밀도 필드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지지 구조물의 밀도는 그에 따라 변경됩니다.
노트:
밀도값을 변경하면 플랫 간격 및 기울기 승수값에도 영향을줍니다 .주의:
밀도가 충분하지 않은 부품은 출력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터치 포인트 크기를 늘리면 출력 중에 부품이 안정화되고 밀도가 낮아집니다 .터치 포인트 크기 조정
터치 포인트는 지지 구조와 모델이 만나는 접촉 영역입니다. 지지대를 쉽게 제거 할 수 있도록 터치 포인트의 지름을 줄이거나 출력시 고정을 강화하기 위해 지름을 늘리십시오.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터치 포인트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 터치 포인트 크기 필드에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
- 터치 포인트 크기 필드 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터치 포인트 크기 필드 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지지 구조물의 밀도는 그에 따라 변경됩니다.
주의:
터치 포인트 크기가 충분하지 않은 부품은 출력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내부 지지대 추가
내부 지지대는 한쪽 끝이 래프트에 연결되는 대신 양쪽 끝이 모델에 닿아있는 지지대입니다. 돌출부 및 기타 접근하기 어려운 최소값을 보호하기 위해 모델 내부에서 지지대를 생성하십시오.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내부 지지를 선택하십시오 . 상자가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선택한 모델에 내부 지지대가 추가됩니다.
팁:
지지가 생성되거나 편집 될 때 PreForm은 추가 지지가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빨간색 음영은 최소값을 찾아서 지지하는 도구이지만 필요에 따라 다른 지지 설정이 동일하게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수동으로 지지 편집
모두 자동 생성을 클릭하여 자동으로 지지를 생성하거나 모두 편집 ... 을 클릭하여 개별적으로 배치 할 수 있습니다 . 지지 구조를 수동으로 편집하여 모델의 세부 사항을 유지하십시오. 지지대가 모델을 만나는 영역을 클릭하면 터치 포인트의 양, 크기 및 배치가 제어됩니다.
터치 포인트 배치
터치 포인트를 추가하려면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편집…을 클릭 하십시오 . 모델이 회색으로 바뀌고 지지대가 흰색 터치 포인트로 표시됩니다.
- 지지되지 않는 영역을 빨간색으로 클릭하여 지지를 추가하십시오. 클릭하면 흰색 터치 포인트가 나타납니다.
- 적용을 클릭 하십시오 . 지지대가 재생성되고 지지되지 않은 나머지 영역은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됩니다.
- 모델이 완전히 지지 될 때까지 반복하십시오.
터치 포인트 제거
터치 포인트를 삭제하려면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편집…을 클릭하십시오 . 모델이 회색으로 바뀌고 지지대가 흰색 터치 포인트로 표시됩니다.
- 포인터로 기존 터치 포인트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터치 포인트가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 빨간 터치 포인트를 클릭하십시오. 터치 포인트가 사라집니다.
- 적용을 클릭 하십시오 . 지지대가 재생성되고 선택한 터치 포인트가 제거됩니다.
여러 터치 포인트를 한 번에 편집
한 번에 여러 터치 포인트를 선택하여 그룹에 동일한 편집 내용을 적용하십시오. 여러 지지대를 편집하려면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편집…을 클릭하십시오 . 모델이 회색으로 바뀌고 지지대가 흰색 터치 포인트로 표시됩니다.
- 여러 터치 포인트를 선택하려면
- 포인터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여러 터치 포인트를 선택하십시오. 선택한 터치 포인트가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한 번에 하나씩 여러 터치 포인트를 클릭하십시오. 선택한 터치 포인트가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 편집:
- 터치 포인트 크기 필드에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
- 터치 포인트 크기 필드 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터치 포인트 크기 필드 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삭제:
- '삭제'키를 누르십시오.
- 'Backspace'키를 누르십시오.
- 적용을 클릭 하십시오 . 지지가 재생성됩니다.
래프트 편집
지지 대화 상자에서 여러 가지 래프트 유형과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래프트 유형 변경
Raft Type을 변경하여 Full Raft, Mini Rafts 또는 No raft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 기본 Full Raft를 유지하면 모델을 하나의 큰 래프트에 출력합니다. 미니 래프트를 선택하면 각각의 수직 지지대마다 하나씩 여러 개의 작은 래프트가 만들어집니다. 래프트없이 출력하려면 없음을 선택 하여 모델을 빌드 플랫폼에 직접 배치 하십시오 .
래프트 유형 변경: :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자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래프트 유형 필드를 클릭하십시오 . 드롭 다운이 열립니다.
- 래프트 유형을 선택하십시오.
- 지지대가 있는 큰베이스 위에 모델을 배치하려면 Full Raft 를 선택하십시오 .
- 지지대가 있는 빌드 플랫폼에 모델을 배치하려면 Mini Rafts를 선택하십시오 .
- 모델을 빌드 플랫폼에 직접 배치하려면 No raft를 선택하십시오 .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각 개별 지지대 주위에 작은 래프트가 생성됩니다.
팁:
Mini Rafts에 출력하여 시간과 레진을 절약하십시오 .
래프트 레이블 제거
모델의 파일 이름이 래프트 레이블로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델 이름은 지지 구조물의 래프트에서 생성됩니다. 모델에서 래프트 레이블을 비활성화하려면 :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래프트 레이블을 선택 취소하십시오 . 상자가 회색으로 바뀝니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래프트에서 라벨이 제거됩니다.
팁:
래프트 레이블을 사용하여 다양한 버전의 출력 부품을 추적 하십시오 .고급 설정 변경
지지 대화 상자가 열리면 고급 설정을 클릭하면 몇 가지 숨겨진 설정을 보여줍니다.
평면 간격 조정
평면 간격은 지지 터치 포인트 사이의 간격을 측정하며 직접 편집 할 수 없습니다. 값은 밀도 값에 의해 제어됩니다. 표준 레진의 경우 기본 평면 간격 은 5.0 mm입니다. 평면 간격은 지지 접점 사이의 간격을 측정하며 직접 편집할 수 없다.
기울기 승수 조정
경사 배율기는 각도로 설정된 표면에 대한 지지 구조물의 밀도를 제어합니다 . 기본적으로 Slope Multiplier 는 1.00 값으로 설정됩니다. 경사면 및 경사면의 지지 밀도를 변경하려면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고급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확장됩니다.
- 경사진 표면의 지지 밀도를 조정하려면
- Slope Multiplier 필드에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
- Slope Multiplier 필드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경사 배율 필드 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지지대의 밀도는 그에 따라 변경됩니다.
팁:
Slope Multiplier 값이 낮으면 각 지지대 사이에 간격이 더 많은 지지대가 줄어들고 Slope Multiplier 값이 높으면 지지대를 더 가깝게 배치하여 지지대의 수가 증가합니다.
래프트 두께 조정
래프트는 지지 구조물의 기초이며, 출력물이 붙을 수 있도록 매끄럽고 평평한 표면을 만든다. 래프트의 두께는 출력물이 빌드 플랫폼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친다. 기본적으로 Raft Thickness 값은 2.00mm로 설정된다.
래프트의 두께를 조정하려면: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고급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확장됩니다.
- 래프트의 두께를 변경하려면 :
- 래프트 두께 필드에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
- 래프트 두께 필드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래프트 두께 필드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래프트가 선택한 두께로 재생됩니다.
노트:
얇은 래프트는 지지 구조물의 안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반면, 두꺼운 래프트는 빌드 플랫폼에서 제거하기 위해 더 많은 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래프트 위의 높이 변경
래프트 위의 높이는 모델이 래프트 위에 얼마나 높은 위치에 있는지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래프트 높이는 5.00mm 값으로 설정됩니다. 모델과 래프트 사이의 높이를 변경하려면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고급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확장됩니다.
- 래프트와 모델 사이의 높이를 조정하려면
- 래프트 높이 필드에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
- 래프트 높이 필드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래프트 높이 필드 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래프트가 선택한 두께로 재생됩니다.
주의:
래프트 위의 높이 값이 너무 낮으면 표면적이 큰 부품의 지지대가 고장나거나 변형될 수 있다.
Z 압축 조정
Z 축을 따라 압축하면 모든 출력물의 초기 레이어에서 부품이 빌드 플랫폼에 올바르게 부착되도록 합니다. 빌드 플랫폼에서 직접 출력하면 완성된 부품이 설계보다 약간 짧아질 수 있습니다. Z 압축 보정은 출력시 치수 정확도를 유지하기 위해 모델 높이의 차이를 보정합니다. 기본적으로 Z- 압축 보정은 0.75mm 값으로 설정됩니다. 모델의 초기 레이어에 높이를 추가하거나 빌드 플랫폼에 더 가깝게 낮추려면 :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래프트 유형을 클릭하십시오 . 드롭 다운이 나타납니다.
- 없음을 선택하십시오 . 드롭 다운이 사라집니다.
- 고급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확장됩니다.
- 선택한 모델의 높이를 높이거나 낮추려면
- Z- 압축 보정 필드에 거리를 입력하십시오 .
- Z- 압축 수정 필드 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Z- 압축 수정 필드 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생성된 지지를 사용하여 빌드 플랫폼에서 모델이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합니다.
팁:
압축은 프린터, 레진 탱크 및 빌드 플랫폼에 따라 다릅니다. 하드웨어와 소모품의 차이를 보완하려면 Z 압축 수정을 설정하십시오 .
초기 레이어 병합 조정
평평하지 않거나 울퉁불퉁한 표면은 빌드 플랫폼에 부착할 수 없습니다. 래프트가 없으면 바닥이 고르지 않은 부품은 빌드 플랫폼에 직접 출력하면 실패합니다. Early Layer Merge로 모델의 베이스를 평평하고 매끄럽게 하여 빌드 플랫폼에 제대로 밀착되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 Early Layer Merge는 0.30 mm의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선택한 높이까지 레이어를 병합하려면:
- PreForm에서 모델을 선택하십시오. 조작 장치는 모델 위에 겹쳐져 있습니다.
- 지지를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
- 래프트 유형을 클릭하십시오 . 드롭 다운이 나타납니다.
- 없음을 선택하십시오 . 드롭 다운이 사라집니다.
- 고급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 대화 상자가 확장됩니다.
- 빌드 플랫폼에 대해 모델의 베이스를 다소 평평하게 하려면 :
- Early Layer Merge 필드에 거리를 입력하십시오 .
- Early Layer Merge 필드 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십시오 .
- Early Layer Merge 필드 위에 포인터를 놓고 스크롤 휠을 사용하십시오.
- 선택된 자동 생성을 클릭하십시오 . 부품은 생성된 지지대로 빌드 플랫폼에 평평하게 배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