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방적 유지관리는 Form 3L/Form 3BL 인쇄를 성공적으로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제안된 유지보수 절차 일정과 추가 가이드 및 리소스에 대한 링크는 아래 표를 참조하십시오.
Tip:
다운로드 가능한 리소스는 유지 관리 예약 가이드 Schedule of maintenance (Form 3L/Form 3BL) (영어만 해당)를 참조하십시오.
유지보수 일정
매일 시행
Component | 검사 | 유지보수 단계 (가능하다면 기록하기) |
실행 시간 | 부수적으로 실행 | 리소스 |
---|---|---|---|---|---|
빌드 플랫폼 |
빌드 플랫폼 인쇄 표면에 액체 레진, 접착성 또는 경화된 레진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
이소프로필 알코올과 종이 타월을 사용하여 액체 레진이나 끈적임을 제거하십시오. 페인트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경화된 레진을 제거합니다. | 30분 | 각 인쇄에 대해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SLA 기본 마무리 단계 |
매월 시행
Component | 검사 | 유지보수 단계 (가능하다면 기록하기) |
실행 시간 | 부수적으로 실행 | 리소스 |
---|---|---|---|---|---|
광학창 |
빌드 플랫폼, 레진 탱크, 레진 카트리지를 제거합니다. 터치스크린에서 렌치 아이콘을 눌러 Settings(설정) 메뉴로 들어간 다음 Maintenance(유지 관리), LPU Replace(LPU 교체)를 차례로 누릅니다.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LPU가 중앙으로 이동하면 조명을 사용하여 광학창의 오염 여부를 점검합니다. |
PEC*PAD 및 고무 전구 블로워를 사용하여 오염물을 제거하십시오. 오염물을 제거하기 어려운 경우 소량의 이소프로필 알코올(IPA)을 광학렌즈용 클리너에 도포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광학 유리는 천천히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똑바로 닦아야 합니다. 오염이 모두 제거될 때까지 반복하십시오. | 1시간 | 프린트에 시각적 결함이나 누락된 형상 등이 있는 경우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광학창 유지보수(Form 3L/Form 3BL) |
PreForm | PreForm을 열고 버전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메뉴 모음에서 Help> About PreForm 정보를 선택하여 PreForm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 PreForm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여기에 제공된 리소스 가이드를 사용하여 PreForm 버전을 수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30분 | 프린터가 예기치 않게 동작하거나 오류 메시지를 표시할 때마다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PreForm downloads and release notes |
Printer firmware |
PreForm을 엽니다. < 버튼을 클릭하여 오른쪽 패널을 확장합니다. Printer Name을 클릭하여 Job Setup 창을 엽니다. 아래쪽 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여 Device List을 엽니다. 목록에서 적절한 프린터를 선택하여 Printer Details 정보 창을 엽니다. Update를 클릭합니다. |
프린터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펌웨어 버전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Update 창의 PreForm을 통해 수동으로 다운로드한 파일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 | 0.1 h | 프린터가 예기치 않게 동작하거나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때마다 이 검사를 수행하십시오. | Firmware downloads and release notes |
부수적으로 시행(필요한 경우)
Component | 검사 | 유지보수 단계 (가능하다면 기록하기) |
실행 시간 | 부수적으로 실행 | 리소스 |
---|---|---|---|---|---|
출력 실패 | 인쇄물이 빌드 플랫폼에 부착되지 않거나 라프트의 일부가 빌드 플랫폼에서 말려 나가고 있습니다. | 30분 | 인쇄가 실패하거나 빌드 플랫폼에 부분적으로 부착되지 않습니다. | Non-adherence | |
LPU 하우징 | LPU가 레진 탱크의 왼쪽 끝까지 움직이면서 믹서를 집어내리거나 떨어뜨릴 때 프린터가 딸깍하는 소리를 냅니다 | 믹서를 결합/해제할 때 믹서 커플러가 너무 많이 회전합니다. 프린터에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이 사실을 듣게 되면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리셀러에 문의하여 소프트웨어 수정 일정을 잡으십시오.. | 30분 | 프린터에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할 때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리셀러에 문의 |
레진 탱크 | 프린터는 수지 탱크의 수명이 다 되어가거나 수명이 다했음을 나타냅니다 |
수명을 초과하여 레진 탱크를 사용하면 레진 유출의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 레진 탱크의 사용을 중단하고 교체합니다. 레진은 기존 레진 탱크에서 새 레진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
0.1 h | 프린터에서 메시지가 표시되면 이 교체를 수행합니다. | 레진 탱크 수명 (Form 3L/Form 3BL) |
레진 탱크 | 프린터에 Mixer Check Failure가 표시됩니다.. |
이러한 고장은 일반적으로 경화된 레진이 레진 탱크 또는 빌드 플랫폼에 남아 있을 때 발생합니다. 두 가지를 모두 검사하고 경화된 레진을 모두 제거합니다. 믹서가 신품 또는 미사용 레진 탱크에서 분리되면 레진 탱크를 제거하고 레진을 탱크에 직접 부어 윤활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류가 계속되면 레진 탱크를 교체하고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
0.3 h | 프린터에 Mixer Check Failure가 표시되면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Form 3L/Form 3BL 에러 메시지 |
레진 카트리지 |
프린터가 장기간 Filling단계에 있지만, 레진을 공급하지 않습니다. |
니트릴 장갑을 끼고 레진 카트리지의 캡을 닫은 후 프린터에서 제거합니다. 카트리지를 뒤집어 카트리지 하단에 있는 검은색 고무 바이트 밸브를 찾습니다. 카트리지의 단단한 면에 바이트 밸브를 여러 번 눌러 완전히 열리게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바이트 밸브를 열 수 없는 경우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
0.1 h | 프린터가 레진을 분사하지 못하는 경우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레진 카트리지를 유지보수 및 보관 |
레진 카트리지 |
특히 카트리지 스커트와 고무 바이트 밸브 주변에서 레진 카트리지의 누출 여부를 철저히 검사합니다. |
레진 누출이 확인되면 레진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플라스틱 백에 레진 카트리지를 넣고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 0.1 h | 레진 카트리지를 프린터에 삽입하기 전에 이 검사를 수행하십시오. | Formlabs Support or 공인 대리점 |
레진 카트리지 |
레진이 24개월 이상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생산 일자는 카트리지 하단에 있는 흰색 스티커에 있습니다. |
액체 레진은 환경 규정에 따라 폐기하십시오.. |
0.1 h | 레진 카트리지를 프린터에 삽입하기 전에 이 검사를 수행하십시오. | 레진 점검 |
레진 카트리지 |
카트리지가 삽입되었지만 터치 스크린에 Cartridge Missing 오류가 표시됩니다. |
레진 카트리지 하부에 있는 두 개의 금속 칩을 찾아 손상 또는 오염 여부를 검사합니다. 칩이 온전하다면, 이소프로필 알코올과 면봉으로 칩을 청소하세요. |
0.1 h | 해당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레진 카트리지 유지보수 및 보관 |
터치스크린 | 레진 탱크가 삽입되었지만 터치 스크린에 탱크 누락 오류가 표시됩니다. |
다른 레진 탱크를 테스트하여 문제가 원래 레진 탱크와 관련된 것인지 아니면 프린터와 관련된 것인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원래 탱크와 관련된 경우 레진 탱크 밑면에 있는 두 개의 금속 조각을 찾아 손상 또는 오염 여부를 검사합니다. 칩이 손상되지 않은 경우 이소프로필 알코올과 면봉으로 칩을 청소하십시오. 왼쪽에 있는 프린터 공간 뒤쪽 벽에 있는 스프링 핑거를 찾아 검사합니다. 길게 나있는 스프링 방향으로 닦고 이소프로필 알코올로 청소하십시오. |
0.1 h |
해당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
레진탱크 유지보수 (Form 3L/Form 3BL) |
Formlabs Support에 문의
위의 유지 관리 단계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문제에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diagnostic logs 를 업로드합니다.
- 프린터의 Serial name
- serial name은 프린터 뒷면에 형용사+동물이름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홈 화면에서 프린터 아이콘을 누릅니다.
- 문제 해결 단계를 시도
- 예: "PreForm에서 모델의 방향을 조정했습니다. 수지 탱크를 점검했는데 손상, 흐림, 파편 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레진 종류 및 로트번호
- 로트 번호는 레진 카트리지 하단에 있습니다.
- 해상도
- 홈 화면에서 Queue 를 누릅니다
- 폼파일
- 가능한 경우 지원 요청시 모델의 FORM 파일을 첨부합니다.
- 이전에 부품 및 인쇄에 성공한 적이 있습니다
- 예: "파일 part2를 인쇄했습니다.이전에 세 번을 형성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가 성공적이었습니다. 세번째는 실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