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 Blob 사용
이 설정은 이중 압출 기계에만 해당됩니다. 프린터는 일반적으로 노즐을 프라이밍하기 위해 재료 덩어리로 시작합니다. 대신 노즐을 프라임 스커트 또는 챙을 사용하여이 설정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플레이트 접착 압출기 빌드
이 설정은 선택한 빌드 플레이트 접착 방법을 인쇄하는 압출기(압출기)를 결정합니다. 이 설정은 이중 압출 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빌드 플레이트 접착 타입
스커트, 챙, 뗏목의 세 가지 유형의 빌드 플레이트 접착이 있습니다. 또한 없음으로 설정하여 접착 유형을 쉽게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스커트, 챙, 뗏목 : 이 모델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빌드 플레이트 접착 유형을 가지고
테두리
Brim은 뒤틀기를 방지하기 위해 모델 의 베이스 주위에 단일 레이어 플랫 영역을 추가합니다. 가장자리는 모델에 연결되어 있으며 바닥 표면적을 더 크게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빌드 플레이트에 대한 접착력이 증가하고 뒤틀릴 경우 모델의 모서리가 부착된 가장자리 때문에 웅크리기 가능성이 적습니다.
수축 가능성이 높은 재료(예: ABS)는 유동을 사용하여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닥에 매우 큰 베이스 또는 매우 얇은 부품이모델은 또한 가장자리와 빌드 플레이트에 더 잘 붙어있을 것입니다.
가장자리 설정에는 여러 옵션이 있습니다.
- 연유 최소 길이: 여기에 밀리미터의 길이는 다른 챙 설정에 관계없이 압출되는 필라멘트의 양입니다.
- 챙 너비: 이 설정은 연유의 폭을 밀리미터 로 조정합니다.
- 브람 라인 수: 이 설정은 가장자리 너비를 재정의하여 너비를 인쇄된 선 수로 설정합니다.
- 외부에만 장유: 이 설정은 도넛 모양과 같은 초기 레이어에 구멍이 있는 모델에 모델의 외부에만 가장자리만 갖도록 합니다.
뗏목
뗏목은 모델과 빌드 플레이트 사이에 지붕이있는 두꺼운 격자를 추가합니다. 이는 모델의 바닥 표면이 완전히 평평하지 않거나 빌드 플레이트에 약간의 접착력이 있는 경우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뗏목은 모델이 빌드 플레이트에 더 잘 붙을 수 있도록 합니다.
울티메이커 큐라의 뗏목 옵션은 광범위합니다. 뗏목은 상단 레이어, 중간 레이어 및 기본 레이어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아래 이미지는 사용 가능한 뗏목 설정을 설명합니다. 다음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초기 Z 중복: 이 설정은 초기 레이어를 제외한 모델의 모든 레이어를 낮게 하여 뗏목에 대한 초기 레이어를 압축합니다.
- 뗏목 베이스 레이어 : 이 레이어는 빌드 플레이트에 대해 바로 눌러야 하므로 큰 크기로 보입니다.
위의 시각화된 뗏목으로 인쇄할 때 최종 결과는 아래 이미지와 비슷하게 끝납니다.
치마
스커트는 첫 번째 레이어의 오브젝트 주위에 인쇄된 선이지만 오브젝트에 연결되지 는 않습니다. 이것은 압출 노즐을 프라임하는 데 도움이되며 인쇄가 시작되기 전에 침대 레벨링에 대한 추가 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치마를 선택하면 다음 매개 변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스커트 라인 카운트: 모델 주위에 인쇄된 스커트 라인 수
- 스커트 거리: 모델과 스커트 사이의 거리
- 스커트 최소 길이: 스커트의 총 길이. 최소 길이에 도달하지 않은 경우 스커트 라인 수를 재정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