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 압출기
이 설정은 벽을 인쇄해야 하는 압출기의 정의입니다. 내부 또는 외부 벽에 대해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 동일한 재질의 두 색상을 사용하여 3D 인쇄에 윤곽선을 만듭니다.
벽 두께 및 벽선 수
이 설정은 모델의 벽 두께를 조정합니다. 울티메이커 큐라가 벽 두께를 라인 너비의 곱셈으로 반올림합니다. 일반적으로 벽 두께는 선 너비의 2~3배에 충분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견고한 모델이 생성되고 누출 가능성이 감소하며 값이 낮을수록 인쇄 시간과 필라멘트 비용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두께를 밀리미터로 설정하는 대신 여러 개의 벽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벽선 수를 설정하면 벽 두께가 계산되고 회색이 나타납니다.
예: 값이 1mm로 표시되면 3개의 벽이 0,35mm = 1,05mm 벽으로 생성됩니다. 왼쪽 모델에는 세 개의 벽이 있으며 오른쪽 모델에는 두 개의 벽이 있습니다.
외부 벽 물기 거리
모든 외벽 끝에는 짧은 경로가 압출 없이 이동합니다. 이로 인해 외벽에서 3D 인쇄의 다른 부분으로 이동하면 솔기가 줄어듭니다. 짧은 이동이 외부 벽 바로 위로 이동하여 레이어 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단 표면 피부
상단 표면 피부는 피부의 가장 상단 층이며, 별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높은 품질로 인쇄할 수 있으므로 표면 마감이 향상됩니다. 변경할 설정이 있습니다.
상단 표면 피부 압출기
압출기는 상단 표면 피부 층을 위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2 압출기는 상이한 인쇄 코어 또는 재질을 포함할 수 있다.
상단 표면 피부 층
이 설정은 설정의 영향을 받는 모든 상위 스킨 레이어의 레이어 수를 정의합니다. 두 개 또는 세 개의 레이어는 종종 표면 품질이 향상될 만큼 충분합니다.
상단 표면 피부 패턴 및 선 방향
패턴은 다른 시각 효과를 얻기 위해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선으로 설정된 경우 선의 각도를 설정하여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 표면 인쇄 속도
속도를 변경하여 인쇄의 표면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바깥벽과 동일한 속도로 인쇄하여 매끄러운 마무리를 합니다.
이 모델은 수평 선의 상단 표면 피부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하단 압출기
이 설정은 위쪽 레이어와 아래쪽 레이어를 인쇄해야 하는 압출기의 정의입니다. 다른 색상 또는 노즐 크기는 두 번째 압출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아래쪽 두께
상단/아래쪽 두께를 사용하면 인쇄의 상단 및 하단 레이어를 단단히 인쇄하여 두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값이 높을수록 위쪽 레이어와 아래쪽 레이어의 모든 간격이 완전히 닫힙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사용 된 필라멘트의 인쇄 시간과 양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항상 상하의 두께에 레이어 높이의 배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레이어 높이가 0.15mm인 경우 위/아래 두께를 0.7mm가 아닌 0.6mm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모델은 1.4mm의 위/하부 두께를 가지며, 오른쪽에 있는 모델은 0.7mm에 불과합니다.
별도의 위쪽 또는 아래쪽 두께
당신은 또한 별도로 상단과 하단 레이어의 두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제대로 닫고 "베개"를 방지하기 위해 몇 층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상단에 특히 유용합니다. 하단에 레이어를 적게 사용하면 재료및 인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위쪽 레이어 또는 아래쪽 레이어에 대해 높이를 밀리미터로 설정하는 대신 위쪽/아래쪽 레이어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 밀리미터 높이는 레이어 높이 집합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예: 상단 레이어 수 12 * 0.1mm 레이어 높이 = 1.2mm 상단 레이어 두께.
위쪽/아래쪽 패턴
Ultimaker 큐라를 사용하면 상단 및 하단 레이어에 대한 다양한 인쇄 패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패턴입니다.
- 동심: 패턴은 외부에서 인쇄의 중심으로 인쇄됩니다.
- 선: 대각선으로 인쇄된 패턴으로 모델의 쉘에서 이동합니다.
- 지그재그: 모델의 쉘에 연결되는 대각선 으로 인쇄된 패턴입니다.
사용자 지정 값의 선, 지그재그, 동심, '라인 방향' [90]
하단 패턴 초기 레이어
이것은 빌드 플레이트에 직접 인쇄되는 레이어의 패턴을 말합니다. 별도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하단 시각적 개체가 있는 모델을 가져옵니다.
상단/하단 선 방향
이 설정을 사용하면 상단 과 하단 스킨 라인이 인쇄되는 방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인쇄됩니다. 이것은 가장 빠르며 X 및 Y 모터를 모두 사용합니다. 방향을 변경하면 시각적 인 효과가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각 레이어의 줄 방향을 변경하려면 여러 숫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외부 벽 인세트
이 설정은 선택한 선 너비가 노즐보다 작은 경우 외부 벽의 위치를 보정합니다. 예를 들어 0.40mm 노즐이 있는 0.35의 선 너비는 실제 인쇄 선의 양쪽에 0.05mm의 간격을 남깁니다. 0.025의 보상은 가장 바깥쪽 부분을 보상하도록 설정됩니다.
내부 벽 앞의 바깥쪽
이 설정은 먼저 인쇄되는 벽, 외부 또는 내부 벽을 결정합니다. 활성화되면 외부 벽이 먼저 인쇄되고 X-Y 치수는 더 정확합니다. 단점은 오버행 품질이 저하된다는 것입니다.
대체 엑스트라 월
이 설정은 다른 모든 레이어에 여분의 벽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채우기가 벽 사이에 끼어 인쇄되어 인쇄가 강화됩니다. 예를 들어 벽선 수를 두 개의 벽으로 설정하고 대체 추가 벽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번호가 매겨진 레이어에 두 개의 벽과 홀수 레이어에 세 개의 벽을 인쇄합니다.
Compensate wall overlaps
With this setting, the extrusion on printed parts is reduced where the print head has to go over a thin area twice. This way all walls are printed without the part being over extruded. The setting can be enabled for the outer or the inner walls separately.
Fill gaps between walls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가 노즐 크기보다 얇은 영역을 인쇄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모델이 날카로운 모서리로 끝나는 외부 벽과 내부 벽 사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두 벽을 모두 인쇄한 후 이러한 간격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그림에는 인쇄해야 하는 액적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참고: 채우기 간격 옵션이 여행 이동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합니다. 프린터를 채우기 위해 나중에 간격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작은 간격 필터링
벽 사이의 일부 간격은 너무 작아서 여분의 여행 경로가 그것을 보상하기 위해 여분의 압출 가치가 없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여 필요한 경우 해당 소수 간격을 채웁니다.
얇은 벽 인쇄
이 설정을 사용하면 노즐 크기보다 얇은 벽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노즐은 물리적으로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없으므로 활성화된 경우 경로가 계속 돌출될 수 있지만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수평 확장
인쇄의 허용 오차가 중요한 경우 수평 팽창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의 약간의 변형으로 인해 인쇄의 실제 치수는 디지털 모델의 치수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로 확장 값을 조정하면 이 약간의 편차를 보정할 수 있습니다. 값이 높을수록 모델의 X/Y 크기가 증가하고 음수 값은 X/Y 크기를 줄입니다.
나사 구멍이있는이 모델은 -0.1mm, 0mm, +0.1mm확장되었습니다.
초기 레이어 수평 확장
이 기능은 빌드 플레이트에 인쇄된 레이어에만 적용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수평 팽창과동일한 효과를 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첫 번째 레이어의 압출을 극복하여 치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선 너비의 절반값을 권장합니다.
구멍 수평 확장
이 기능은 모델의 외부 부분이 아닌 모든 레이어의 X, Y 평면의 닫힌 구멍에만 적용되는 것을 제외하면 수평 팽창과동일한 효과를 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너무 많이 축소되고 보상을 받아야 하는 나사 구멍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수평 확장이 양수 값을 가진 재질을 추가하는 경우 이 기능은 양수 값의 재질을 제거합니다. 예: 값이 1의 값은 모든 방향으로 1mm로 구멍을 더 크게 만들 것입니다!
Z-솔기 정렬
이 설정을 사용하면 Z 방향의 각 새 레이어가 시작되고 모델의 이음새가 있는 위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솔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연속동등한 레이어를 가진 모델에 유용합니다. Z-솔기 정렬을 변경하면 솔기의 가시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 지정: Z-솔기의 X 및 Y 방향에 대한 좌표를 설정합니다. 이 좌표는 기본적으로 절대입니다. 예: X 100, Y 200은 솔기를 모델의 가운데 뒤로 이동합니다.
- 가장 짧은: 다음 레이어는 이전 레이어의 끝점에서 시작됩니다. 이것은 인쇄의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또한 가장 눈에 띄는 솔기를 만듭니다.
- 무작위: 다음 레이어는 이전 레이어의 임의 지점에서 시작하여 솔기의 가능성을 제거합니다. 필요한 이동으로 인해 인쇄 시간이 증가합니다.
- 가장 날카로운 코너: 이렇게 하면 솔기가 모델의 가장 선명한 안쪽 또는 바깥쪽 모서리에 놓습니다. 이것은 솔기를 완전히 숨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솔기 코너 기본 설정
Z-솔기는 기본적으로 가능한 한 많이 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 프로젝트, 특히 후처리가 필요한 프로젝트의 경우 인쇄 후 처리에 솔기를 노출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없음: 솔기는 Z-솔기 정렬 위치에 유지됩니다.
- 솔기 숨기기: 솔기는 가능한 한 많이 숨어질 것입니다.
- 솔기 노출: 솔기는 가능한 한 많이 노출됩니다.
- 숨기거나 노출: 솔기는 가능하면 숨기고 다른 옵션이 없을 때 노출됩니다.
Z 갭에 피부 없음
이 설정을 사용하여 모델의 Z 방향의 레이어 간의 작은 간격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레이어가 간격의 아래쪽과 상단 사이에 채우기를 인쇄하여 함께 융합되도록 합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간격이 채워지지 않으며 모델에 나타날 때 맨 아래와 위쪽을 인쇄하기만 하면 됩니다.
추가 피부 벽 수
이 설정을 사용하면 위쪽/아래쪽 패턴의 가장 바깥쪽 부분이 여러 동심선으로 대체됩니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라인을 사용하면 채우기 재료에서 시작하는 지붕을 개선하고 더 튼튼하고 매끄러운 표면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다림질 활성화
다림질은 노즐이 인쇄 후 가장 상단 레이어를 통해 이동하여 상단 레이어를 매끄러운 표면으로 다림질하는 기술입니다. 다림질 설정을 조정하여 원하는 표면 마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가장 높은 레이어만: 이 설정은 마지막 인쇄 된 레이어에만 다림질을 적용합니다.
- 패턴: 패턴을 선택하여 다림질할 수 있습니다.
- 라인 간격: 모든 선 사이의 공간을 결정합니다.
- 흐름: 다림질하는 동안 이 재료의 백분율은 마지막 레이어 위에 돌출됩니다.
- 인세트: 다림질은 X-Y 방향으로 모델의 외부 모서리의 오프셋에 적용됩니다.
- 속도, 가속 및 바보: 다림질 속도를 조정하여 공정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