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 사이에 스며든 레진
필름 레이어가 두 겹이기 때문에 한 레이어에 구멍이 뚫리면 포착하기 어려울 수 있다. 상단 필름층이 뚫리면 레진이 틈새로 들어갈 수 있다. 이 경우 레진은 필름을 더 투명하게 보이게 할 수 있는데 이는 종이가 젖었을 때 투명해지는 방식과 비슷하다. 구멍이 뚫린 근처로 레진이 경화되거나 공기 방울이 들어갈 수 있다.
보통 상단 필름층이 구멍이 뚫리는 경우가 있는데 레진은 두 겹의 필름이 모두 불량이 아닌 이상 프린터 내부로 들어가지 않는다.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탱크는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구멍이 난 경위를 살펴본다. 사용자의 부주의로 구멍을 냈거나 인쇄불량이 어떻게든 직접 원인이 된 경우일 수 있다.
필름과 탱크 프레임 분리
탱크는 사용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레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이에 따라 탱크 필름을 탱크 프레임에 고정하는 접착제가 약해진다. 결국 이는 필름이 탱크로부터 분리되는 원인이 된다. 장기적으로는 주요 탱크 고장의 원인이 되며 폼랩의 레진의 경우 이 과정은 수개월이 걸린다.
사용자가 실수로 필름을 탱크 프레임으로부터 떼어낼 수 있다. 접착제는 필름 맨 윗 층에 도포되어 있어 프레임을 붙잡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공구를 탱크 측면으로 밀어넣으면 탱크와 프레임 사이로 미끄러져 들어가 접착제에서 필름을 떼어낼 수 있다.
탱크 필름이 탱크 프레임과 분리되면 탱크 내의 모든 레진이 프린터 내부, 탱크 케이스 등 레진 탱크를 보관하고 있는 곳에 유출된다.
필름과 탱크 프레임 분리
출력이 진행되는 동안 상단의 탱크 필름과 하단 필름 간에 마찰이 있게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마찰은 필름에 광택을 내게 되고 사용하지 않는 탱크의 필름보다 더 선명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이는 인쇄의 정상적인 결과로서 탱크를 손상시키거나 인쇄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