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gging은 경화되거나 부분적으로 경화된 레진이 출력물에 수평으로 매달려있는 얇고 선반같은 구조를 형성하는 출력 결함을 설명합니다. "플랩"이라고도하는 이러한 구조는 출력중에 부품에서 분리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랩이 레진 탱크에 떠다니면 레이저 경로를 막아 후속 레이어에서 출력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확산 레이저 광이 각 층 외곽선에 대한 적절한 한계를 넘어서 경화 영역을 확산시킬 때 래깅이 발생합니다.
시각적 증상
- 출력물의 전체적인 외관을 저하시키는 출력물의 경화 또는 부분 경화 레진 플랩
- 레진 탱크에 떠다니는 프린트에서 경화되거나 부분적으로 경화된 레진의 얇은 조각 (출력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음)
일반적인 원인
다음 요인 중 하나 또는 그 조합으로 인해 출력물이 래깅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료된 레진
- 레진 탱크의 잔해 / 흐림 / 손상
- 오염된 광학 표면
- 모델 방향이 부적절하거나 밀도가 높은 지지대로 인해 레진 흐름이 제한됨
문제 해결 단계
아래의 문제 해결 단계에 따라 출력 오류를 찾아 해결하십시오. 이 단계에서는 가능한 원인을 확인하여 가장 가능성있는 원인에서 출력 실패의 가장 적은 원인으로 이동합니다.
1 단계 : 레진 만료 날짜 확인
만료 된 레진으로 출력된 부품은 표면 마감 처리가 불량하고 삐걱 거리거나 부서 질 수 있습니다. Formlabs 레진은 레진 유형에 따라 레진 카트리지에서 12 ~ 24 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레진 수명과 보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레진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2 단계 : 레진 탱크 확인
잔해, 흐릿함 또는 레진 탱크 손상으로 인해 레이저 광선이 확산되어 프린터의 레진 경화 능력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Form 2 | Form 3 / Form 3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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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신뢰할 수 있고 성공적인 출력을 위해 출력물 사이에 레진 탱크를 깨끗하게 잘 유지하십시오 .3 단계 : 광학 유리 확인
프린터 광학 표면의 오염, 먼지 또는 이물질로 인해 레이저 광선이 확산되거나 약해져 출력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염은 프린터의 노출 된 광학 표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Form 2 | Form 3 / Form 3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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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 표면은 내부 부품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레진 탱크 아래의 유리 광학 창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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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염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광학 표면은 LPU (Light Processing Unit) 위에있는 롤러 홀더의 유리 광학 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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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광학 표면 청소 가이드를 정확하게 따르십시오. 지침을 따르지 않으면 프린터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4 단계 : 제한된 레진 흐름 확인
Form1+ 및 Form2 이상의 SLA 프린터에서는 더 적은 정도로 레진 흐름이 제한되어 래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레진 흐름"은 출력 공정 동안 레진 탱크를 통한 액체 레진의 이동을 설명한다.
필립 공정 또는 레진 디스 펜션 시도 중에 모델 방향이 잘못되었거나 모델의 너무 조밀 한지지로 인해 제한된 레진 흐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델의 방향 및 PreForm에서 수동으로 사용자 정의 지원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 지침 은 지원 사이트에서 제공됩니다.
- PreForm에서 잘못된 모델 방향을 해결하려면 가장 긴 축이 프린터 전면과 평행이되도록 모델 방향을 수동으로 조정하십시오.
- Form 1+에서, 평행 배향은 박리 공정 동안 레진이 하류로 흐르게하여 탱크의 우측을 낮추게한다.
- Form 2에서 평행 배향은 덜 중요하지만 탱크 내 레진 흐름을 돕는다.
- Form 3 / Form 3B 및 기타 Formlabs Low Force SLA 프린터에서, 부품의 방향은 레진 탱크 내의 레진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프린터가 레진 탱크로 레진을 떨어 뜨릴 때 부품과 빌드 플랫폼 모두 레진을 대체합니다. 너무 조밀 한 지지대는 레진을 포집하여 탱크의 레진 흐름을 제한하고 래깅을 유발합니다. PreForm을 사용하여 지나치게 조밀한 지원을 해결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지원 도구를 사용하여 부품의 지원 수를 수동으로 줄입니다.
- 생성 된 지지대의 수를 줄이려면 부품 방향을 수동으로 조정하십시오.
Formlabs 지원 문의
위의 문제 해결 단계로 출력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Formlabs 지원 또는 공인 대리점에 문의 하십시오 .
문제에 대한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답변을 제공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진단 로그를 업로드하십시오 .
- 다음 정보를 사용하여 Formlabs Support 또는 공인 리셀러에게 문의 하십시오.
- 프린터의 시리얼 네임
일련 이름은 프린터 뒷면 패널에 "AdjectiveAnimal"형식으로되어 있습니다. 일련 이름은 설정 메뉴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 단계 시도
예 :“PreForm에서 모델의 방향을 바꿨습니다. 레진 탱크를 검사했는데 손상, 흐릿함 또는 부스러기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레진 배합 및 로트
로트 번호는 레진 카트리지의 스커트 내부에 있습니다 . - 레이어 두께
프린터 디스플레이의 작업 메뉴 에서 출력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 - 관련 FORM 파일
사용 가능한 경우 모델의 FORM 파일을 지원 요청에 첨부하십시오. - 이전에 부품을 출력하려는 시도와 성공적인 출력
예 :“이전에 part2.form 파일을 세 번 출력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성공했습니다. 세 번째는 실패했습니다.”
- 프린터의 시리얼 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