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 스테이션은 초기화 단계에서 시스템이 완전히 비어 있거나 채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동안 시스템에서 필라멘트를 부분적으로 감지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때문일 수 있습니다.
- 압출 열차 내에 예기치 않은(깨진) 필라멘트가 존재합니다.
- 재료 스테이션의 프리피더는 결함이 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베이 번호 및 압출기 번호를 참고합니다.
- 울티메이커 S5 전원
- 재질 스테이션에서 전원 케이블 분리
- 문제가 발생하는 압출기에서 보덴 튜브를 분리
- 유명한 필라멘트 베이 및 압출기 항목을 사용하여; 뒤쪽의 보덴 튜브에서 결함이 있는 필라멘트가 나올 때까지 시스템을 통해 필라멘트의 새 롤을 부드럽게 밀어냅니다.
- 뒤쪽에 있는 보덴 튜브에서 몇 센티미터 떨어진 곳에 새로운 필라멘트가 튀어나올 때까지 계속 밀어붙입니다.
참고: 항상 시스템을 통해 느슨한 필라멘트를 앞으로 밀어, 결코 다른 방법으로.
- 재질 스테이션의 진입점에서 현재 로드된 필라멘트 롤을 잘라냅니다.
- 뒤쪽의 보덴 튜브에서 튀어나온 필라멘트의 끝을 잡고 나머지 필라멘트를 시스템에서 완전히 당깁니다.
- 보덴 튜브를 피더에 다시 부착
- 재료 스테이션에 전원을 공급한 다음 울티메이커 S5에 전원을 공급하고 계속 작동
문제가 지속되고 시스템 내에 느슨한 필라멘트가 없는 경우 프리피더에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지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십시오.
시스템에서 깨진 PVA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사진 포함)은 이 페이지의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